IWPG 소식

IWPG, 콜롬비아 바예두파르시 상공회의소와 세계 평화 실현 맞손

IWPG 2024. 11. 19. 23:59

 

 세계여성평화그룹(IWPG)은 평화의, 평화에 의한, 평화를 위한 조직입니다.

 우리가 어린 시절 꿈으로만 여겨왔던 '세계 평화'가 현실로 이루어지려면 많은 것이 변해야 합니다. IWPG는 그중에서도 현재 보완되어야 하는 것들의사결정 과정에서의 여성 참여 확대(평화적 결론을 도출하는 데 필요한 여성의 긍정적인 특성 극대화), 평화 문화 정착, 평화 교육의 확산, 평화를 위한 단체 · 개인과의 연대, 평화의 국제법 제정 등 을 우선순위로 꼽습니다.  

 

 IWPG는 오직 평화를 목표로 전 세계 여성들과 하나 되고 지구촌의 여러 계층·단체와 연합해 일하고자 합니다. 평화를 위한 협력이라면 국적도 가리지 않습니다. 여기 그 열정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사례가 있습니다. 지난 10월 29일, 글로벌 2(글로벌국장 이서연)이 콜롬비아 바예두파르시 상공회의소(COLCES: Camara Colombiana de Entidades sin Animo de Lucro)와 평화 실현 계획을 세우기 위한 열띤 논의를 한 것인데요. 양측은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평화 정착을 목표로 협력과 교류를 이어가자고 입을 모았습니다. 

 

 상공회의소는 콜롬비아 주요 도시에 설립되어 국가 및 지역 경제 발전을 촉진하고 기업 간 협력을 지원하는 중요한 경제 단체입니다. 특히 콜롬비아 북부 바예두파르시에 위치한 상공회의소는, 세계 각국에 1,100여 개의 협력 단체를 보유하고 있을 만큼 지역 · 기업 · 단체들과 활발한 교류를 해온 곳입니다. 

 

 지구촌을 무대로 평화를 이루어가는 IWPG의 활동은 콜롬비아 상공회의소와 세계를 잇는 교두보가 되고, 또 콜롬비아 상공회의소의 협력은 IWPG 평화 사업에 더욱 힘을 실어줄 것이기에 두 단체는 평화라는 공동의 목표 아래 함께하기로 했습니다.

 

 IWPG와의 모임에서 호세 카노 콜롬비아 바예두파르시 상공회의소 부회장은 올해 IWPG의 콜롬비아 방문은 평화의 시작이었다. 앞으로 IWPG와 양해각서를 체결해 실질적이고 구체적으로 협력하고 싶다. 내년에 이뤄질 평화기념비건립과 평화 행사 개최가 완성도 높은 프로젝트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이서연 글로벌국장은 여성 인권과 지역 평화 발전을 위한 각고의 노력에 존경과 감사를 표하며 지속적인 협력으로 평화의 결실을 함께 이뤄가길 바란다”라고 화답했습니다. IWPG와 콜롬비아 상공회의소는 이번 교류를 시작으로, 실질적인 평화의 업적을 이룩해갈 것입니다.

 

 

 

"IWPG는 함께 평화를 이뤄갈 당신을 기다립니다."

 

<IWPG 공식 홈페이지 방문해 보기>

https://iwpg.org/main/index.asp

 

<평화 활동 후원 실천해 보기>

https://iwpg.org/main/customer.asp

 

International Women's Peace Group (IWPG)

Any woman, transcending the boundaries of nationality, ethnicity, and religion, can become one with IWPG and work for peace.

iwpg.org

 

<관련 기사>

http://m.sdatv.co.kr/article.php?aid=1731023304102703005

https://www.jnnews.co.kr/m/view.php?idx=390040&mcode=&stx=iwpg

 

IWPG 글로벌 2국, 콜롬비아 바예두파르시 상공회의소와 세계 평화 실현 맞손

 

www.jnnews.co.kr